본문 바로가기
소장 카드 Card Collection/타로카드 (Tarot cards)

뼈로 재창조된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- 선택의 장

by 더퍼즐 2021. 5. 13.
반응형

뼈로 재창조된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- 선택의 장 

  tumblbug에서 펀딩에 성공한 타로카드 '선택의 장'입니다. 타로카드는 수집하기에는 너무 한계가 있어 많이 구입하지는 않는데 이 카드는 그림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뼈로 재창조된 유니버셜웨이트 타로 <선택의장> | 텀블벅 -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(tumblbug.com)

1. 타로카드 80매

- 메이저카드 22장, 마이너카드 56장, 알파&오메가카드 2장
- 사이즈 70mm x 130mm
- 350gsm 용지, 바니쉬코팅
- 옆면 금박 엣지, 금+은별색을 추가한 풀컬러 인쇄

2. 해설집

- 카드사이즈와 동일한 휴대하기 좋은 포켓사이즈 해설집 
- 120gsm 모조지로 제작해 비침을 최소화한 내지

 3. 패키지박스 

- 선물포장 및 고급패키지에 사용되는 하드커버 사바리 박스
- 금별색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카드와 해설집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제작

⚜️ 메이저 아르카나 ⚜️   "뼈(해골)"와 풍부한 색의 향연으로 재창조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 
⚜️ 마이너 아르카나 ⚜️

메이저는 유니버셜 웨이트를 기반으로 각 카드들의 상황에 재해석을 집중을 했다면, 마이너는 좀 더 카드 속의 슈트(완드, 컵, 소드, 펜타클)들을 중점으로 간소화하게 작업하였으며, 각 슈트마다 고유의 4원소 심벌을 넣었다. 즉 완드는 불의 심벌, 컵은 물의 심벌, 소드는 공기의 심벌, 펜타클은 흙의 심벌이 들어 있다. 그리고 마이너의 코트 카드는 각 슈트와 원소, 그리고 직위마다 어울릴만한 동물들 위주로 넣었다

⚜️ 추가카드 (알파&오메가) ⚜️

1. 알파(A)는 '선택', '행동'이라는 키워드로 
뱀(내담자)이 생각한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.

2. 오메가(Ω)는 '자신감', '믿음'이라는 키워드로 자신의 수호자는 완벽한 균형을 가지고 주위의 위험으로부터 지켜내주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.

⚜️ 해설집 ⚜️

타로 카드 특성상 그림의 정, 역방향 해석이 다르기에 앞면은 뒷면의 방향을 알기 어렵게 하기 위하여 대칭되는 그림을 써야 하지만, 작업한 앞면은 뱀의 머리 위치로 방향을 알 수 있다.

이 그림 속 뱀은 내담자를 상징하며, 그 머리의 ‘방향’을 고르는 것 또한 내담자의 마음이 선택한 카드라 생각되어 일부로 완벽하게 대칭되지 않는 작업을 하였다. 유니버셜 웨이트를 기반으로 재해석을 하였기에 정, 역방향 모두 해석 가능한 카드이다.

반응형

댓글